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중고차 판매시세

쏘렌토 중고차 시세표 (더뉴, 2017~2020)

by 아가톤 2021. 4. 27.

목차

     

     기아 자동차 SUV 쏘렌토 자동차는 2002년부터 출시된 차량으로 현재까지도 후속 모델들이 출시가 되고 있는 익숙한 자동차 모델 중에 하나입니다.  

     

     

    더뉴 쏘렌토 중고차 2017~2020

     

     쏘렌토는 중고차 시장에서도 판매량이 많은 차종중에 하나로 넓은 실내공간으로 패밀리카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중 더 뉴 쏘렌토는 2017~2020년까지 출시된 차량이고 이후 쏘렌토(MQ4)가 후속 모델로 출시가 됐습니다. 

     

     

    더뉴 쏘렌토 전 / 후면 

     

     더뉴 쏘렌토는 가솔린 , 디젤 모델이 있고 디젤 트림은  2.0 디젤 / 2.2 디젤로 나누어지기도 합니다. 큰 차이점은 2.0 디젤은 6단 변속기 / 2.2 디젤은 8단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본론으로 들어가 딜러 전산망 중고차 시세표를 통해 더뉴 쏘렌토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세표는 딜러 전산망 내역으로 이는 정확한 시세이므로 시세 정보를 얻어간 후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서 비교해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더뉴 쏘렌토 중고차 시세

     

     

     더뉴 쏘렌토 2.0 터보 가솔린

     

    더뉴 쏘렌토 2.0 가솔린 중고차 시세표 (1)

     먼저 더 뉴 쏘렌토 가솔린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수도권 기준 실매물 대수는 21대가 판매되고 있으며 SUV 차종이다 보니 디젤에 비해 매물이 많이 없는 편입니다. 

     

     현재 시세는 2천만원 중반부터 ~ 3천만 원 초반까지 판매가 되고 있는데 사고이력이 있거나 용도 이력(렌트, 리스)이 있는 매물들은 거의 없는 편으로 대부분 완전무사고 차량들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더뉴 쏘렌토 2.0 디젤 

     

    더뉴 쏘렌토 2.0 디젤 중고차 시세표 (1)

     더뉴 쏘렌토 2.0 디젤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수도권 기준 실매물 대수는 144대가 판매가 되고 있으며 가격순으로 나열했을 때 가장 첫 번째 페이지에 판매되는 더 뉴 쏘렌토 중고차입니다. 

     

     낮은 금액인만큼 연식에 비해 키로수가 높은 매물들이 판매가 되고 있는 구간으로 대부분은 용도 이력(렌트, 리스)과 단순교환 이력이 있는 중고차들이 판매되고 있는 구간입니다. 

     

    더뉴 쏘렌토 2.0 디젤 중고차 시세표 (2)

      2천만원 중반 가격 때 더 뉴 쏘렌토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평균 시세 중간쯤 되는 구간으로 연식 대비 적정 키로수의 중고차 매물들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 구간부터는 상위 등급인 노블레스 등급이 판매가 되는걸 확인할 수 있고 대부분 사고이력은 없는 편입니다. 다만 용도 이력(렌트, 리스)이 있는 매물들이 간혹 판매가 되는 구간입니다.

     

     용도이력 여부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량정보에서 "성능기록부"를 보시면 왼쪽 상단에 용도 이력 여부가 확인이 됩니다. 

     

     

    더뉴 쏘렌토 2.0 디젤 중고차 시세표 (3)

     더뉴 쏘렌토 시세중 가장 높은 가격 때에 판매되고 있는 구간입니다. 대부분 완전무사고 중고차 매물들이 판매가 되고 용도 이력도 없는 편입니다. 

     

     가격때가 있다 보니 대부분 상위 등급인 노블레스 스페셜 / 마스터 등급들이 대부분 판매가 되고 추가 옵션의 차이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더뉴 쏘렌토 풀옵션 매물을 찾고 계시는 분들은 이 구간 정도의 매물을 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뉴 쏘렌토 2.2 디젤 

     

    더뉴 쏘렌토 2.2 디젤 중고차 시세표 

     더뉴 쏘렌토 2.2 디젤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수도권 기준 실매물 대수는 103대가 판매되고 있으며  2.0 디젤 트림과 시세는 비슷한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낮은 가격때의 매물들은 용도 이력이 있거나 단순교환 이력으로 평균 시세보다 낮게 판매가 되고 있으며 2천만 원 중후반 정도 때의 중고차 매물부터 괜찮은 내용의 중고차들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2.0 디젤과의 대표적인 차이점은 2.0디젤(6단미션) / 2.2 디젤(8단 미션)으로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더뉴 쏘렌토 중고차 

     

     

     

     더뉴더 뉴 쏘렌토는 2.0 디젤과 2.2 디젤 차이점에 대한 의견이 많은데 분명 차이가 있겠지만 현재 더 뉴 쏘렌토 2.2 디젤을 운행하는 입장으로써는 큰 차이는 못 느끼고 있습니다. 2.0 디젤이나 2.2 디젤을 고민하는 것보다는 좀 더 관리가 잘된 차량을 위주로 보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가지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쏘렌토 모델은 인기 차종으로 용도 이력(렌트, 리스)으로 사용했던 차량들이 많습니다. 용도 이력은 성능 점검 기록부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니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서 꼭 확인하시길 바라며 관리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용도 이력이 있다면 실차 점검을 꼭 하시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참 만족하면서 운행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추가옵션에 따라 시세 변동이 있겠지만 여유가 있다면 파노라마 선루프 / UVO 내비게이션 /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이 들어간 차량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